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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블렌더/파이썬] 나만의 기능을 만들자 - 오퍼레이터
기본 심플 스크립트를 수정하는 것을 통해 나만의 기능을 만들 수 있다 .
import bpy
def main(context):
context.object.location.x += 1
class MyOperator(bpy.types.Operator):
"""Tooltip"""
bl_idname = "test.my_operator"
bl_label = "My Test Operator"
@classmethod
def poll(cls, context):
return context.active_object is not None
def execute(self, context):
main(context)
return {'FINISHED'}
def register():
bpy.utils.register_class(MyOperator)
def unregister():
bpy.utils.unregister_class(MyOperator)
if __name__ == "__main__":
register()
이렇게 바꾸어 보았다. 그냥 단순하게 x축 방향으로 +1 객체를 이동하는 것인데
bl_idname = 오퍼레이터 찾는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.
클래스 이름을 바꿔주고 매인 함수에 작동할 나만의 기능을 추가해준 뒤
2023.03.12 - [Blender] - BLENDER : PYTHON 블랜더 파이썬으로 코딩하여 플러그인 개발하기 no.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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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크립트 실행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트가 돌아가는 걸 확이할 수 있다.
F3 버튼을 눌러 내가 지정한 이름의 오퍼레이터를 찾을 수 있고 해당 오퍼레이터를 클릭하면
작동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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