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Blender

blender python 블랜더 파이썬으로 코딩하여 플러그인 개발하기 no.2

반응형

[블렌더/파이썬] 나만의 기능을 만들자 - 오퍼레이터

기본 심플 스크립트를 수정하는 것을 통해 나만의 기능을 만들 수 있다 . 

import bpy


def main(context):
    context.object.location.x += 1 


class MyOperator(bpy.types.Operator):
    """Tooltip"""
    bl_idname = "test.my_operator"
    bl_label = "My Test Operator"

    @classmethod
    def poll(cls, context):
        return context.active_object is not None

    def execute(self, context):
        main(context)
        return {'FINISHED'}


def register():
    bpy.utils.register_class(MyOperator)


def unregister():
    bpy.utils.unregister_class(MyOperator)


if __name__ == "__main__":
    register()

이렇게 바꾸어 보았다. 그냥 단순하게 x축 방향으로 +1 객체를 이동하는 것인데 

bl_idname = 오퍼레이터 찾는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. 

클래스 이름을 바꿔주고 매인 함수에 작동할 나만의 기능을 추가해준 뒤 

2023.03.12 - [Blender] - BLENDER : PYTHON 블랜더 파이썬으로 코딩하여 플러그인 개발하기 no.1

반응형
 

BLENDER : PYTHON 블랜더 파이썬으로 코딩하여 플러그인 개발하기 no.1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HHJ8OUc5Gg&list=PLMMbr17RbOxVWRRvIuGTQMq6mJEvM6Oez&index=2 코딩을 통해 블랜더를 조정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위 tool kit에 있는 scripting 화면에서 스크립팅을 통해 진행하거나 아니

smart-factory-lee-joon-ho.tistory.com

스크립트 실행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트가 돌아가는 걸 확이할 수 있다. 

 F3 버튼을 눌러 내가 지정한 이름의 오퍼레이터를 찾을 수 있고 해당 오퍼레이터를 클릭하면 

작동된다. 

반응형